손흥민 연봉에 대해 알아보자 (손흥민 주급, 순위, 골, 광고, 김연아)

반응형

 

 

 

# 손흥민 아버지

- 1992년 춘천에서 태어난 손흥민은 젊어서 잘 나가던 축구선수 손웅정의 아들로 태어난다.

28세라는 많지 않은 나이에 자신의 모든 것이던 축구를 그만두게 된 손웅정 선수는 축구 지도자의 길을 걷기로 마음먹게 된다.

이후 그는 독일, 브라질을 돌며 선진 축구 지도방향을 배워와 선진 축구의 지도자로 거듭나게 된다.

이러한 아버지 밑에서 태어난 두 아들은 자연스럽게 축구를 배우고 좋아하게 된다.

 

 

# 손흥민 형

- 첫째 아들이자 손흥민의 형인 손흥윤 같은 경우에도 축구를 계속하고 있지만, 손흥민 선수만큼의 활약을 보이지 못하고 현재 분데스리가의 5부 리그에서 뛰고 있는 상황이다.

 

 

- 어려서부터 엄청난 재능을 보인 손흥민 선수는 고등학교 때 축구 협회에서 진행한 장학 프로젝트에 선발되어 분데스리가 함부르크 유소년 팀에 입단하게 된다.

또한, 독일에서도 자신의 재능을 발휘해 18살이라는 어린 나이부터 함부르크 1군 팀에 합류하게 되며 분데스리가에 데뷔하게 된다. 

 

 

# 레버쿠젠과 토트넘

- 이후 이적한 레버쿠젠과 현재의 토트넘에서 역시 날아다님으로써 현재 무리뉴가 이끄는 토트넘에서 기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상황이다.

토트넘은 2015년 당시 2,150만 파운드 (약 32억 원의 이적료)의 거금을 들여 손흥민 선수를 영입하고 5년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손흥민 선수는 토트넘에 들어온 2015년부터 총 4시즌 동안 44골, 22어시를 기록하며 토트넘의 선택이 옳았음을 증명하는 중이다.

 

 

#손흥민 연봉, 손흥민 주급

- 손흥민 선수는 현재 주급으로 약 2억 1천 만원을 받고 있는데, 물론 경기가 없고 비시즌일 때도 매주 받는 주급이기 때문에 그의 연봉은 약 108억 원에 달한다.

손흥민의 연봉은 작년 시즌 기준으로 팀 내에서 2번째, 이번 시즌 기준으로 팀 내에서 3번째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 몸값

- 그가 현재 이적시장에 나올 경우 약 800억 이상의 몸값이 예상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축구 선수 몸값 순위에서도 23번째에 해당하는 금액에 해당한다.

하지만 손흥민 선수는 2018년 토트넘과 2023년까지 계약을 연장하는 데에 합의하여 계속 토트넘에 머물러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스타성

- 훌륭한 축구 실력과 서글서글한 인상, 심지어 광고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에 꼽힐 정도로 그의 축구 실력과 스타성은 아시아계 최고라고 할 수 있겠다.

손흥민 선수가 찍은 광고는 20편에 달하며 2019년 한해 10편의 광고를 찍은 바 있다.

 

 

#손흥민 vs 김연아

- 특히 광고계에서 스포츠 스타 중 수년간 탑을 놓치지 않았던 김연아 선수의 선호도를 넘어선 것으로 알려져 손흥민 선수의 광고료는 약 10억 원 선이다.

 

 

#재산, 차

- 이런 그의 재산은 현재 약 3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2012년 면허를 취득한 이후 다양한 차량을 소유해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가장 대표적인 손흥민 선수의 차는 우선 페라리 458 이탈리아 쿠페 (4억)이다.

 

- 또한, 랜드로버 이보크, 벤틀리 콘티넨탈 GT까지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GLE 쿠페를 추가 구입해 평소에 타고 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손흥민의 차 중 가장 고가는 라페라리이며 전 세계 딱 500대만 생산된 이차는 출고가만 17억 원 이상이며, 그마저도 이전에 페라리는 5대 이상 구입한 이력이 없으면 구매가 불가능한 차로 알려져 있다.

이 때문에 출고가보다 중고차 가격이 더 높은 차에 해당되며, 이 때문에 손흥민 선수도 더 높은 가격의 중고로 구매했을것으로 예상된다.

 

- 국내에서는 아우디 R8을 타고 다니는데 손흥민, 민아가 함께 타고 데이트한 사진으로도 유명한 차는 약 2억 원이 넘는 차량에 해당한다.

 

- 걸스데이 민아와 해당 차로 데이트 장면이 포착된 바 있다.

 

 

# 재산, 집

- 최근 방영한 손세이셔널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손흥민 선수의 런던 집이 처음 공개되었는데, 빌라의 매매가는 100억 원부터 시작한다고 하며, 빌라 단지 내에 수영장, 헬스장, 영화관, 사우나, 미용실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손흥민 선수의 국내 집은 성수동의 트리마제의 한 호실로 25억 원을 주고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가 된 적도 있다.

 

 

<다른 글 더 보기>

손흥민 기침, 유럽 전역의 인종 차별 (코로나 바이러스, 델레 알리)

손흥민 축구화, 세계 선수들이 신는 축구화 완전 정리 (아디다스 네메시스 19.1, 포그바, 이강인 등)

델레 알리, 폴 포그바 축구화,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의 장단점

[완전 정리] 해외 축구 팬인 연예인들 (어느 팀을 응원할까?) 2탄

 

내용이 재미있으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공감♡ 버튼을,

내용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소통해주실 분은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