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완전 정리 ] 한달간의 에드센스 승인 과정

반응형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에드센스 승인이 떨어졌다. 저 미모가 뛰어난 흑인 여성분을 만나기 위해 얼마나 기다렸던가. 크리스마스가 지난 다음날 12월 26일 드디어 위와 같은 승인 메일을 받게 되었다.

(흑인 꼬마 아이 그림이 나타나길 기대하고 메일을 열었는데 여성분이 나타나서 광고 메일인 줄 알았다.)

 

- 개인적으로 저번 주에 중요한 일이 잡혀있어 한 주간 블로그에 다소 소홀했으나, 갑작스러운 이 애드센스 승인 메일로 인해 어벙하게 기쁜 상황이 되었다.

처음 티스토리 글을 쓰기 시작한게 11월 27일로 정확히 한 달 정도 걸렸던 개인적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한다.

 

 

 

- 좋아하는 해외 축구에 대해 이야기를 적어보며 블로그 글 작성 수준을 차근차근 늘리면서. 누군가와 소통하는 일을 또 하나의 취미를 삼아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한 티스토리 블로그이다. 

또한 나 스스로도 몇 년 전만 해도 축구를 보는 건 그다지 관심이 없었고, 축구를 무척 좋아하던 연구실 후배로부터 이야기를 조금씩 전해 들으며 천천히 관심의 문이 열렸던 만큼 나와의 소통을 통해 이 주제가 누군가에게 조금씩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했다.

단순히 블로그를 성실히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수익도 나올 수 있다는 부분도 너무 매력적인 부분이었다.

 

 

- 애드고시라고 불리는 이 승인을 받기 위해서 노하우나 방법들에 대해 조사를 한 결과 대부분의 블로그에서 1일 1포스팅을 원칙으로 꾸준하고 성실하게 업로드해야 하며, 포스팅당 1천 자 이상의 글을 작성해야 한다는 내용이 대부분이었다.

또한 에드센스 승인을 위해선 약 15~20개 정도의 포스팅 수가 필요하다는 글이 있었고, 이에 성미가 급한 나는 약 일주일 만에 글 15개 만을 채우며, 처음 애드센스 승인 요청을 실시하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조회수도 무척 낮은 상황에 단순히 포스팅 수만 늘린 상태에서 무턱대고 신청했던 상황이다.

그 당시 구글 웹마스터 도구 등록과 사이트맵 업로드 등의 과정 역시 차근차근 실시하였으나, 도저히 검색 유입이 되지 않았고, 처음 약 3일간 조회수 0~5를 기록하며 대책 마련이 필요했다.

신청 결과 메일은 약 2주 후에 받았고, 결과는 아래와 같다.

 

 

- 결과는 역시 콘텐츠 부족. 포스팅의 내용뿐만 아니라 길이도 짧았고, 검색 유입도 없었던 만큼 당연한 결과였다.

그러나 2주를 기다리는 동안 꾸준하게 1일 1포스팅을 실시하였고, 몇몇 포스팅들이 나름의 검색어 유입을 기록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방문자 수가 늘어남에 블로그에 대해 재미를 느끼고 있던 상황이었다.

따라서 위의 메일을 받아보자마자 별다른 생각도 들지 않았고, 에드센스를 5분도 안돼서 재신청을 실시하였다.

어차피 여기저기 블로그들을 판단해주느라 불철주야 열심히 돌고 있는 건 구글 프로그램이니 나는 그냥 승인이 떨어질 때까지 계속해서 바로바로 신청하자는 생각이었다.

 

- 재 신청을 하고 해당 승인 메일을 받아보는데 또다시 2주가 걸렸다. 저번 주의 일에 치여서 정신없는 한주를 보낸 직후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냈는데 구글에서 위와 같은 크리스마스 선물까지 보내주었다.

내심 3번 떨어뜨리면 다른 블로그 글에서 처럼 나도 혹시 탈퇴 후 다시 만들어야 하나 하는 고민이었는데 구글에서 내가 무한 반복으로 승인 요청을 걸 것을 알고 적당히 승인해준 게 아닐까 싶다.

 

 

1일 1포스팅은 어느 정도 습관화가 붙은 것 같으니 글을 좀 신경써서 쓰는 데에 집중해야한다. 거절 메일에서 콘텐츠 부족이라는 말처럼 내 포스팅은 텍스트 양이 부족한 상황이고, 하루에 글 하나이니 좀 더 신경을 써봐야 할 것이다.

또한 텍스트가 많아 아야 중간 광고를 넣을 수 있으며, 내 포스팅에 읽을거리가 많아야 검색으로 유입된 인원의 머무르는 시간도 길어질 것이다.

끝으로 나에게 한 달간의 블로그는 무척 재밌었고, 소통해주시는 다양한 분들이 반가웠다. 언제나 꾸준히 하는 건 자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티스토리를 성실히 운영해 볼 계획이다.

 

 

#광고 게재 문제점

- 애드센스 광고를 처음 달아보는 입장에서 문제점이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플러그인을 통해서 상, 하단에 넣었으나, 어떤 포스팅은 이상 없이 광고가 잘 게재되는 반면 몇몇 포스팅의 경우 상단에 빈칸만 뜰뿐 광고가 게시되지 않는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현재 해당 포스팅의 콘텐츠 부족으로 인한 건지, 조회수가 낮아서 그런 건지... 광고 게시까지 시간이 좀 필요한 건지....

(직접 이것저것 시도해봐야 알겠지만 해당 포스팅의 텍스트가 짧아서 그런 것으로 보이는데.. 확실치가 않아서, 저와 소통해주시는 티스토리 이웃님들은 어떻게 광고를 다시는지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할 것 같습니다.)

 

 

 

 

<다른 글 더 보기>

손흥민 연봉에 대해 알아보자 (손흥민 주급, 순위, 광고, 김연아)

[완전 정리] 피르미누 등번호, 리버풀의 안방 마님 호베르투 피르미누

EPL의 파라오, 모하메드 살라 (리버풀의 킹, 이집트 축구 영웅)

[완전 정리] 영국 축구 프리미어리그 빅 6 홈구장은 어디인가?

 

내용이 재미있으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공감♡ 버튼을,

내용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소통해주실 분은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