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스] 올해 UCL 16강 진출 확정 팀!

반응형

 

- 챔피언스리그가 어느덧 매치데이 5경기를 마치고, 12월 11일 마지막 조별 경기 만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죽음의 조부터 시작하여, 아직도 치열한 접전을 이루는 조까지 다양하고 쟁쟁한 팀들의 매치가 이어져왔다.

매치데이 5경기가 마친 지금 현재까지 각 조별 순위를 살펴보고 UCL 16강 진출이 확정된 클럽은 어느 팀인지 살펴보자.

 

 

- 우선 A조는 PSG(파리 생제르맹)는 현재까지 4승 1 무 (승점 13)으로 조 1위, 레알 마드리드가 2승 2 무 1패 (승점 8)로 조 2위로 두 팀이 16강에 오르는 것으로 확정되었다. 파리 생제르맹의 무패 기록으로 압도적인 경기력이 눈에 띄던 조였다.

 

 

- B조는 바이에른 뮌헨이 전승을 기록하며 무려 15점으로 조 1위를 확정 지었고, 뒤이어 무리뉴의 토트넘이 3승 1 무 1패(승점 10)로 조 2위를 확정 지었다. 손흥민이 속한 토트넘이 16강에 오르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기쁘며, 지금도 치열한 분데스리가에서 왜 바이에른 뮌헨이 명문구단으로 알려져 있는지 알 수 있는 조였다.

 

 

- C조는 특별할 것 없이 맨시티가 승점 11점으로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남은 샤흐타흐, 자그레브, 아탈란타 중 매치데이 6 최종전에 의해 조 2위로 진출할 클럽이 정해질 예정이다.

 

 

- D조의 경우 호날두가 포함되어 있는 유벤투스가 독식한 모습으로 승점 13점을 기록하며 조 1위를 확정 지었다. 남은 조 2위의 경우 AT 마드리드와 레버쿠젠 중 매치데이 최종전에 의해 결정되겠다.

 

 

 

- 죽음의 E조는 매치데이 5경기에서 리버풀과 나폴리의 경기가 리버풀 안필드에서 펼쳐졌다. 이 경기에서 전반 21분 나폴리의 메르텐스와 후반 20분 리버풀의 데얀 로브렌의 득점으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게 되었다.

이로 인해 E조의 선두는 승점 10점인 리버풀이지만, 나폴리가 9점 잘츠부르크가 7점으로 진출 확정된 팀이 없는 상황이다. 다만 마지막 매치데이 6경기가 리버풀과 잘츠부르크인 만큼 현재 2위인 나폴리는 진출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으며, 1위 리버풀과 3위 잘츠부르크 와의 경기에 의해 마지막 진출 팀이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조별 리그 F조의 경우 메시의 활약으로 바르셀로나가 도르트문트를 3-1로 제압하면서, 16강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남은 진출 한자리는 최종전에 의해 인테르와 도르트문트 중 결정되게 된다.

바르셀로나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 인테르와 비교적 약한 슬라비아 프라하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 도르트문트 중에 마지막 진출 티켓을 가져가게 될 것이다.

승점이 같은 상황으로 단순히 이기는 것뿐만이 아닌 골 득실 차까지 고려하는 경기가 되어야 할 것이다. 

(현재까지 인테르 득실차 2점, 도르트문트 득실차 -1점이다. 골 득실차를 앞두고 있는 인테르지만 바르셀로나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어느 클럽이 올라갈지 주목되고 있는 상황이다.)

 

 

- G조의 경우 비교적 인지도가 적은 클럽들이 모여있는 조였다. G조는 제니트가 리옹을 2-0으로 승리하고, 라이프치히가 벤피카 전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그들만의 리그 중이다. 라이프치히가 가장 16강 진출 가능성이 높으나 아직 모든 팀이 진출할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 H조 역시 죽음의 조인데, 발렌시아의 메스타야 경기장에서 열린 5차전 발렌시아와 첼시 경기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아약스와 발렌시아, 첼시 모두 결과를 알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승점 10점으로 비교적 낮은 점수의 조 1위 아약스인 만큼 마지막 경기인 발렌시아와의 홈경기를 방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반대로 이강인 선수가 포함되어 있는 발렌시아가는 조 1위인 아약스를 상대로 원정경기를 치러야 하는 입장으로 16강 진출이 쉽지 않은 상황이 되었다.

 

 

- 이와 같이 19-20 UEFA 챔피언스리그의 모든 조를 살펴보고 진출이 확정된 클럽들을 확인해보았다.

어느 클럽이건, 어느 조에 있건 UEFA 챔피언스리그는 각 리그에서 전 시즌 상위 기록을 가진 클럽 간의 매치이다. 따라서 남은 모든 매치 역시 기대되는 바이고, 매치데이 6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 만큼 훌륭한 수준의 축구를 볼 수 있는 기회일 것이다.

[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올해 UCL 16강 진출 확정 팀!

 

<다른 글 더 보기>

볼빨간 덕배, 케빈 데 브라이너 (맨시티의 보석, 김덕배 KDB)

[완전 정리] 영국 축구, 프리미어리그(EPL)의 역사

[완전 정리] 리버풀 욱일기 사건

[ 완전 정리 ] 한달간의 에드센스 승인 과정

 

내용이 재미있으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공감♡ 버튼을,

내용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소통해주실 분은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