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컵대회에 이어 주말 리그 마저 제외 당하는 이유

반응형

 

- 이승우 선수가 컵대회에 이어 주말 리그 경기에서도 제외되었다. 이로써 벨기에에서의 무대 데뷔전은 또다시 연기된 것이다.

이승우 선수는 바르셀로나에서 세리에 A 엘라스 베로나로 이적 후 지난 시즌까지 데뷔전을 가진 이후 지난 8월 신트 트라위던(STVV)으로 이적했다. 하지만 이적 이후 아직 한경기도 벨기에 1군 공식 경기를 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개인적으로 신트 트라이던 팀 입장에서 뒤이은 경기가 컵 대회이기 때문에 저번 12월 5일에 열린 19-20 벨기에컵 쥘터 바레험과의 경기는 주전들의 휴식 차원으로 이승우 선수의 출전을 기대했다. 그러나 이 당시 엔트리에서 아예 제외되었다.

유망주로써 16세에 바르셀로나에 입단할 만큼 큰 관심과 주목을 끌었고, 실력도 출중했던 이승우 선수가 왜 이토록 1군 무대에 나가지 못할 만큼 고전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시련의 이승우 (벨기에 1군 데뷔전 연기)

- 그 전까지 이승우 선수는 신트트라위던을 이끌던 마르크 브라이스 감독에게 신뢰를 받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단 한차례의 경기 출전은 고사하고, 감독과 코치에게서 이승우 선수는 훈련 참여가 불성실하다는 이야기가 나올 만큼 큰 갈등을 보였다.

그때 마침 신트 트라위던 구단이 성적 부진의 이유로 마르크 브라이스 감독을 경질하면서 새로운 감독으로 교체되었고 이에 이승우 선수에게 출전 기회 가능성이 찾아올 거라는 팬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었다.

실제로 새로 부임한 니키 하이엔 임시 감독 체제에서 치르는 첫 경기였던 12월 1일 19-20 벨기에 주필러 리그(1부 리그) 17R 헹크와의 원정경기에서 교체 선수로 엔트리에 포함된 바가 있었다. 출전은 못하였으나, 엔트리에 이름을 올린 것도 처음이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가 조금씩 이승우 선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을 기대했다.

 

- 또한 STVV가 이 컵 대회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패배했기 때문에 이번 8일에 열릴 클럽 브뤼헤와의 19-20 벨기에 주필러리그 18R 엔트리(6일 발표)에서는 1군 선수 단의 교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다.

그러나 이번 명단에서도 이승우 선수에게까지는 기회가 오지는 못한 모습이다.

 

 

#그가 데뷔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

- 이승우 선수가 데뷔하지 못하는 이유가 감독과의 불화나 코치진과의 마찰이며, 이승우 선수는 열심히 훈련에 임하는데 감독진이 기회조차 주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또한 구단 주가 아시아 마케팅을 위해 이승우 선수를 데리고 왔고, 감독이 구단주와 힘싸움 과정이라서 이승우 선수가 나오지 못하고 있다는 의견도 있다.

 

 

-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승우 선수가 1군 무대에서 데뷔전을 갖지 못하는 건 아쉽지만 이전 감독 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객관적으로 선수의 역량 중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기 때문일 것으로 보인다.

왜냐면 이승우 선수는 구단주가 선택한 새로운 감독으로 교체된 이후에도 아직 엔트리에 오르지 못하고 있으며, 새로 부임하여 들어온 감독 입장에서는 바닥인 팀의 성적을 최대한 끌어올리는데에 최우선 순위를 둘 것이기 때문이다.

 

- 이제는 이승우 선수가 데뷔전을 갖지 못하는 이유를 불화나 감독진의 문제에서 찾기 보다 선수 스스로 자신의 문제점을 되돌아 보는 시기가 맞다고 본다.

- 바르셀로나로 인해 2년간의 데뷔 공백이 있었던 만큼 선수 개인의 기량이 떨어졌을 수도 있고, 선수가 코치진이 원하는 플레이 대로 컨트롤이 잘 되지 않거나, 팀 내 전술 측면에서 이승우 선수의 활용 방안이 아직 고안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 끝으로 무엇보다도 이승우 선수 스스로가 답답함은 커져가는 상황일 것이다. 이승우 선수도 더이상 어린 나이라고 하수 없으며, 선수 생활에 있어서도 이번 시련이 매우 중요한 시점일 것이다. 

그는 인터뷰에서 이러한 힘든일을 최대한 잘 이겨내려 노력하고 있고, 가족들이 도와주기 때문에 잘 버텨내려 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가 지금의 힘든 상황에서 좌절하거나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초심으로 돌아가 성공적인 데뷔전을 갖고 벨기에 무대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다른 글 더 보기>

[완전 정리] 해외 축구 팬임을 인증한 연예인들 (어느 팀을 응원할까) 1탄

손흥민 연봉에 대해 알아보자 (손흥민 주급, 순위, 광고, 김연아)

델레 알리, 폴 포그바 축구화, 아디다스 프레데터 20의 장단점

해외 축구 선수들의 유니폼에 달린 패치의 의미

 

내용이 재미있으셨거나, 초보 블로거를 응원하고 싶으신 분은 공감♡ 버튼을,

내용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나 소통해주실 분은 댓글 많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